티스토리 뷰


 

 

군산근대미술관을 보고나서 군산근대건축관(구조선은행)을 관람했습니다.

위치는 미술관 바로 옆에있어요~

3천원주고 산 입장권을 전부 소진하기위해서.ㅎㅎ

 

 

 

크기는 미술관보다는 조금 큽니다.

이 건물도 예전모형을 뼈대만있던걸 원형으로 서서히 복원을 했더군요..

 

 

조선은행은 말만 조선은행이지. 우리나라 은행이 아닌 일본 자본으로 만든 은행입니다.

일본이 은행사업을 넓히면서 우리나라에도 은행을 설립하고 중국등 많은 곳에 각국 은행을 설립했다고 하네요..

 

 

내부는 18은행보다는 아주 큽니다.. 

 

 

 금고안에는 실제 금고 복원시 출토되었던 동전들이 그대로 전시되어있네요..


 벽면도 조적식 벽체 그대로 복원을 했습니다..

 

 

 

 흥미로운점은 1층 중간에 사람얼굴모양 조각상들이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여기서 김구선생, 윤봉길, 이봉창, 안중근 등등 독립투사들 얼굴 찾기가 있습니다.

저희는 김구 이봉창은 찾았는데 다른위인은 찾기어렵더군요.ㅎ

 

 그리고 예전 조선은행 기둥부 그대로 복원해서 뼈대를 보여주고 있네요..

지은지 80년이 넘은거 같은데.. 아직도 제 기둥역할을 하고 있는듯 합니다.

예전 일본 건축기술이 아주 좋았죠..

균열간 부분은 일부 보수를 했더군요.

 

 그리고 예전 군산에 존재했던 일본식 건축물들을 모형으로 재현해서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예전 응접실에는 옛 군산 사진들이 전시되어있었네요.


 

 2층으로 올라가면 예전 일제강점기 시절 쌀을 빼앗으며 우리 조상들을 괴롭히던 일본군들의 모습도 재현해놓았습니다..

 

 2층 전경이네요~

 

여러 건축물 모형중에 어제 저희가 갔었던 히로쓰가옥도 있네요..ㅎ

 

많은 사진은 담지 않았지만.. 일제시대 군산의 건축물 모형들을 많이 구경할 수 있습니다..

 

 


조선은행 / 문화유적

주소
전북 군산시 장미동 23-1번지
전화
063-454-3315
설명
1923년에 일제 식민지 정책의 총본산이었던 조선은행의 군산지점으로 건립
지도보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