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담양 죽녹원을 다녀오고나서 밥을 먹으로 찾아간 곳..


담양은 대나무도 유명하지만 떡갈비가 유명하다..

주변에 전부 대통밥과 떡갈비집이 많이 있었다..


그러나 함부로 찾아갈수는 없는 노릇..

검색결과 덕인관이라는 곳이 유명하고 맛이 좋다고 한다.

먹거리X파일(뭐 이 프로그램은 개인적으로 신뢰하지 않는다만..)에서 착한식당으로 선정된 집이라고 한다..


떡갈비 맛집 으로 유명하다는곳은 여러곳 있었으나.. 여기를 찾아가봤다.

담양에서 가장 유명하다는 떡갈비집인데 본관이 있고 신관이 있다.

신관은 좀 건물은 아주크지만 죽녹원과 거리가 조금 떨어져 있어서..

그리고 방문한 시간이 3시정도 되었기때문에 식사시간이 아니라.. 

덜 붐빌거라 생각하고 덕인권 본관을 찾았다..


도착하니 1층짜리 작은건물이다.. 맛집이라 했는데 1층짜리라니 ㅎㅎ

그리고 사람도 별로 없었다.ㅎㅎ

신관이 아주크다고 하니 식사시간대라면 신관으로 가는게 나을듯 하다...

신관주소는 젤 아래에...

가게 입구 모습..

주방모습이 보인다...

착한가게라고 선정되었다고 해서 그런지 깔끔하게 보인다.

테이블이 있는 내부 모습.

전부 좌식으로 되어있고 테이블이 많지는 않다..ㅎ

솔직히 붐비고 줄서야 할거라 생각했는데 널널해서 조금 놀랐기도 하였다...ㅎ

떡갈비 가격은 1인분에 27,000원 으로 조금 마니 비싸다....

그래도 한우로 하고 맛도 좋다고 하니.. 거금을 들여서 한번 먹어본다...


우리는 덕인떡갈비 2인분이랑 후식통밥 1인분을 시켰다..

식사만 할거면 대통밥(통밥+추어탕)이 있는데 1인분에 11,000원 이다..

아마 떡갈비를 안먹고 대통밥만 먹고 가는 사람은 거의 없을듯 싶다...

기본 반찬이 나왔다...

멀리서 찍고 각 반찬들이 자세하게 안나오지만...

모두 정갈있고 맛이 다 괜찮았다...

드디어 떡갈비가 나왔다...

2인분 시켰는데.. 떡갈비는 6개가 나왔다....

덜 익었다고 해서 불에 약간 익혀서 먹으면 된다고 한다.

불에 익히면서 뒤집어 보았다..

가운데 뼈가 있고 주변에 떡갈비가 둘러쌓여진 상태다...


대통밥이 나왔다....

후식으로 먹는 대통밥이라 된장찌게가 나왔다..

대나무 안에 밥이랑 은행, 대추 등이 들어있었다.

돌솥밥 안에 들어가는 거랑 비슷했다.

떡갈비를 먹어보았다..


오!! 맛은 정말 좋다..

고기자체가 좋아서 그런지 입에서 살살 녹는다.....!!!

육즙도 아주 잘살아있어서.. 먹다보니 언제 다먹은지 모를 정도이다...


가격만 안비쌌으면 추가로 더 시키는데.. 비싸다..

다 먹고 나서 한컷..


반찬도 다들 맛있고, 떡갈비는 언제먹었는지 순식간에 사라졌고....

반찬을 싹 다 비웠다...


아.. 너무 맛있다... 

맛집이라고 유명한 이유가 정말 있는곳이라고 말하고 싶다.


담양가면 꼭 가봐야 할곳..



아래는 본관이고.


덕인관 / 육류,고기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백동리 408-5번지
전화
061-381-7881
설명
-
지도보기

아래는 신관이다.


덕인떡갈비 / 육류,고기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담주리 85-2번지
전화
061-381-3991
설명
-
지도보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