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희집에 중문을 설치했습니다...

중문에 대해서 전혀 몰랐으나, 저희 누나가 새집으로 이사하면서 중문을 설치했는데.. 

부모님이 너무 만족하셔서 저희집에도 중문을 설치시켜 주셨습니다..

어머님께 감사하다는 말을 먼저..ㅎㅎ


저희아파트가 복도식이라 그리고 복도에 샷시가 안되어있습니다..

그래서 계단식 아파트에 비해 외부 공기가 바로 들어오는 집입니다.

중문을 설치하면 그나마 외부공기가 한단계 차단이 되니 효과는 괜찮을 거라고 기대를 했네요....

중문을 설치하기전 저희집 현관 모습입니다...

토요일 오전에 설치를 시작했는데 보시다시피 현관문을 열면 바로 외부가 보이는 구조입니다..

단점하나는 현관이랑 거실이랑 구분되는 선에 현관조명이랑 스위치가 걸려있어서;;;;

이건 그전에 살던 사람이 인터리어를 하면서 위치를 옮긴거 같습니다..

조명위치를 옮기려했으나 그러려면 돈이 들고 전기업자를 불러서 작업을 해야했기에..

작은방 연결선이랑 맞춰서 문설치를 해서 약간 거실을 잡아먹었습니다...

그래서 10만원이 추가되었네요;;;;;

그 전주에 와서 치수를 다 재고 갔기에 재료를 가지고와서 기사분께서 조립을 했습니다..

먼저 문틀을 조립했네요..

문틀을 세웠습니다.. 보시다시피 작은방 문틀이랑 맞춰야했기에 약간 앞으로 튀어나왔네요...

그리고 문을 설치했습니다. 저희는 3연동문을 설치했어요...

2연동을 하게되면 문면적때문에 출입시 공간이 반밖에 되지않기에..

3연동을 하면 그만큼 이동시 공간이 늘어날수가 있으니깐요....


문을 설치하고 고정중입니다..

바닥이 고르지 않기에 바닥 레일이 수평이 되게 하는 작업이 오래걸렸네요..

그래야 문을 열었을때 딱 맞습니다...

문 수평을 다잡고 유리를 설치했습니다...

저희가 선택한 유리 디자인은 

여러 모양의 디자인이 많습니다.. 나무모양 등등...

저희는 심플한 망입유리를 했네요..


망입유리는 유리안에 사선 철선이 들어가 있는 구조입니다..

유리는 일본에서 수입한다고 하네요....

다른유리는 2겹으로 3mm구조이지만 망입유리는 8mm 두꺼운 유리 단일 구조입니다..

문틀레일이랑 설치된 모습입니다..

마지막 마무리 마감작업중입니다...

이제 설치가 마무리 된 사진이네요.....

설치가 완료된 사진입니다...

작은방 문틀이랑 딱맞게 설치를 하였으며,,,

유리틀도 여러가지 선택할 수 있지만 저희는 깔끔하고 집 색깔이랑 비슷한 흰색을 하였습니다..

문 상무 모습이구요..

하부 레일 모습입니다. 마감은 아주 깔끔하게 되었네요...

문틀 상부 모습입니다..

멀리서 찍은 문 상부모습이네요.. 기존 인테리어랑 잘어울리게 색상을 맞췄습니다..

창문 틀 마감모습이랑 망입유리 모습이네요....

아주 심플합니다..ㅎ

현관에서 찍은 상부 모습입니다.. 

위 조명때문에 위치가 안쪽으로 들어갔지만 설치하고 나니.. 아주 깔끔하게 원래 있던 중문인거 같이 일체감이 좋습니다.


천장끝에 지그재그 나무로 마감되어 있는 구조도 세세하게 잘라서 일체감을 주었네요..

마감이 아주 좋습니다..


설치완료후에 찍은 하부 레일 모습입니다...

3연동 문이 문을 열면 한칸한칸 열리는 구조가아닌

전체문이 맞물리면서 열리는 구조입니다..

만약 반만열면 저 3개 문이 반씩 전부 접히는 구조이지요..

이 부분이 저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문은 기본적으로 왼쪽에서 열게 되어있는데요.

오른쪽은 안열리게 고정이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완전히 고정이 되어있지 않고 조그만 힘을주면 열리게 되어있어서

어느방향에서도 열어도 무관합니다... 


마지막으로 전체 전경인데요...

기존 인테이러앙 아주 조화가 잘됩니다...

색상은 여러가지 색생이 많아서 어느 색깔이던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참 만족하네요....

설치 후 외부공기랑 차단되고 현관 먼지가 안들어와서 

더욱 쾌적한 생활을 할수 있는거 같네요....


저희가 설치한 중문사이트 입니다 

가시면 디자인 색상들을 찾아보실수 있을겁니다..

두 사이트 둘다 같은 업체입니다..ㅎ

http://www.thelaum.com/main.php


http://www.joongmoon.com/


 본인이 직접 지불하고 구매(경험)한 제품, 음식, 공연, 여행지 등을 포스팅하며, 무료협찬, 마케팅 등을 절대 하지 않습니다.

포스팅 내용중엔 주관적인 내용이 들어가 있으며, 고의적으로 부정적인 내용은 작성하지 않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