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두꺼비게장에서 밥을 먹고 찾아간 곳은

여수해상케이블카를 타러 돌산공원으로 갔다.

주말이라 그런지 돌산대교를 건너는 차들이 엄청나게 밀려있어서..

시간이 너무 늦을거 같아 차를 돌산대교 가기전 길가에 주차를 시켰다..

(불법주차이지만.. 많은 차들이 주차를 해놓았었다..)


차를 몰고가려면 돌산대교를 지나서 돌산공원입구로 유턴해서 다시 산위까지 올라가고 주차까지하는데 시간이 엄청 걸린다.


그래서 우리는 돌산대교를 걸어서 건너고 돌산대교 지나 바로 앞에 돌산공원으로 올라가는 산책로가 있어서. 거기로 바로 올라갔다.

돌산대교를 지나서 왼쪽으로 가면 등산로라는 산책로가 바로 보인다..

경사는 가파르긴 하지만 거리가 얼마안되기 때문에 잠깐만 힘내서 올라가면 된다.

계단을 올라가면 바로 돌산공원이며, 주차장이 보인다...

그리고 조금 더 걸어가다보면 케이블카 건물이 보이고, 탑승장이 보인다.

케이블카가 돌산공원에서 오동도 입구까지 운행하기 때문에 정류장이 두군데다.

돌산공원에 있는 정류장이름은 놀아정류장이다.

놀아정류장 탑승장 및 건물 전경.

1층에 롯데리아, 커피숍, 음식점들이 있었다.

매표소 전경.

토요일이고 연휴여서 그런지 사람들이 아주 많았다.

매표하는데도 줄을 서야했다...

탑승권 가격이다.

일반이랑 바닥이 투명하게 뚫린 크리스탈 두 종류가 있는데..

편도로 끊을수 있고 왕복으로 끊을수 있다..

차없이 여행하는거면 편도로 끊고 다른곳을 여행하면 되겠는데.

차를 다시 찾아와야 하기때문에 왕복을 끊을수 밖에 없다..

왕복가격은 편도가격에 조금만 더 비싸다..

왕복을 타라는 말..ㅎ

탑승권을 사고 탑승장에 갔는데!!

헉.. 사람들 줄이 장난아니었다.. 

건물안으로도 모자라서 밖으로. 그리고 건물밖으로 삥둘러서 줄을 서있었다...

우린 약 한시간 정도를 기다린거 같다.

줄 기다리면서 찍은 운행중인 케이블카 모습..

우린 왕복티켓을 발권하였다..

가격은 13,000원 *2명 해서 26,000원.

탑승장이 2층인데.. 줄이 어마어마하게 서있다..

케이블카 댓수가 많아서 그런지 줄은 금방금방 빠졌다..

케이블카는 총 50대를 운행한다고 한다.

그래도 여행왔는데 기다리는거에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다는게 조금 아쉽기는 했다..

2층 탑승장에서 본 케이블카 운행 모습..

아주 긴거리를 운행하고 있었다..


홈페이지 찾아보니 운행길이는 편도 1.5km 왕복 3km라고 한다.

바다를 가로지르니 총 운행길이는 꽤길겠다..

남산 케이블카랑은 비교가 안된다.ㅎ

타는곳 바로 입구... 여기서도 잠시 기다려야한다..

여기까지오면 금방탄다..ㅎ

드디어 탑승장까지 왔다!!

수많은 케이블카가 끊임없이 돌아가고 있었다...

빨간색은 일반캐빈, 파란색은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이다.

크리스탈캐빈을 타고 싶었지만.. 와이프가 무섭다는말에.. 그냥 일반캐빈 탑승권을 구매하였다.

우리가 탄 일반캐빈.. 케이블카 운행을 올해 초부터 시작했다고 하는데. 준공한지 얼마안된거라서 그런지.

기계자체는 아주 새거였다....

드뎌 케이블카 탑승!!

타자마자 탑승장쪽을 찍어봤다...

줄서있는 저 사람들;;;;

나도 저기쯤부터 줄을섰다.. 약 한시간 기다린듯...

케이블카안에서 찍은 사진들...

여기는 오동도방향에서 좌측을 찍었다...

여수시내가 보인다.

우측을 보니 거북선대교가 보인다..

사장교로 지어진 거북선대교.. 웅장하다.

바다를 가로지르는 구간에서 여수 시내모습.

케이블카 높이가 엄청 높아서 여수시내가 아주 조그만하게 보인다.

다른뱡향의 여수시내모습.

케이블카가 바다를 완전히 가로지르고 산 하나를 넘으면 

도착지가 나온다.

도착지 이름은 해야정류장.. 뜻은 잘 모르겠다...ㅎ


저기 멀리 오동도가 보인다.


해야정류장의 1층은 이런저런 먹을거리 음식점이 있고.

2층 탑승장에도 스쿨푸드랑 투썸플레이스가 있다...


해야정류장에 내려서 한바퀴 돌고... 여기는 자산공원이 있는데.

이순신장군 동상도 있고, 충무공광장이 있다고 한다..

그러나 올라가기 귀찮아서 ㅎㅎ 그냥 해야정류장 근처 한바퀴랑.. 

정자에 들러서 오동도랑 바다 구경만 하고 돌아왔다...


조금 쉬었다가.. 시간이 오후가 넘어간다..

여기서 시간을 지체할 수가 없다...

그래서 다시 처음 탔던곳으로 다시 가기위해 케이블카를 기다렸다..

여기서는 약 30분정도 기다린거 같다..

처음 탔던곳으로 가는 케이블카를 타러갔다.

돌산공원으로 돌아오는 사진은 많이 찍었지만..

갈때랑 비슷하기에.. 생략하기로 한다...


해야정류장에서 내려서 걸어가면 돌산공원이 보인다.

공원을 많이 돌아다니지 않았다..

돌산대교 쪽으로 가보니 돌산대교 준공비가 있었다...


돌산대교를 배경으로 사진 몇컷트를 찍고 우린 내려왔다.

돌산대교 상부에서의 모습.

돌산대교도 사장교로 시공되었다..

준공년도가 아주 오래된듯 하다..

시행청이 익산이 아닌 이리지방국토지방관리청..ㅎ

돌산대교를 지나다보면 가운데 섬하나가 있는데.

장군도라는 섬이다..

산책로가 있는데. 산책이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다.

들어가서 산책하는 사람이 안보여서...


어쩌다 한번씩 개방하나 보다..


다들 여수가면 오동도 갔다가 둘러보는 코스이다..


사람이 많아서 차가밀려서 시간이 오래걸렸지만.

평일에 가면 한가롭게 2~3시간이면 충분히 둘러볼수 있는 코스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전날 밤에 숙소가는길에 돌산공원을 차안에서 봤는데. 조명장식이 아주 멋지게 되어있었다.

시간되면 밤에가는것도 좋을듯 하다..


돌산대교 넘어가는길에 차가 많이 밀린다면. 

그 앞에 도로변에 주차하고 걸어가는 방법이 더 빠를수도 있다는점 알고 가셨으면 한다.



여수해상케이블카 / 케이블카

주소
전남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 794-89번지
전화
061-664-7301
설명
-
지도보기




돌산공원 / 도시근린공원

주소
전남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 1번지
전화
061-690-2342
설명
87,000여평의 부지에 조성된 공원
지도보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